총 게시물 56건, 최근 0 건
   

COVID-19 코로나바이러스 관련하여 3월 31일까지 모든 예배와 모임을 취소합니다!

글쓴이 : 사바나한인연합감… 날짜 : 2020-03-17 (화) 22:02 조회 : 20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께 알려 드립니다!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의 전파 경로의 과정이 심각합니다.
이러한 상황과 관련하여 3월 16일 월요일에 남조지아 연회 로슨 브라이언 감독님의 목회서신이 이메일을 통해 전달되었습니다.

이메일의 내용은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의 권고사항을 근거해서,
앞으로 두 주간인 3월 31일까지 교회 내 모든 예배와 모임을 자제할 것을 권고하는 편지였습니다.

이미 이번 주일 광고에서 수요 예배와 속회 예배를 당분간 취소한다고 말씀 드렸지만,
모든 교회 내 행사와 예배를 드리지 않겠다는 말씀은 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감독님의 서신과 감리사님의 권고를 존중하여 우리 교회에서도
3월 17일 이후로 모든 교회 내 행사를 취소하려고 합니다.
교회 내 모든 행사에는, 주일 예배와 새벽 예배, 그리고 성경 공부가 모두 해당 됩니다.

이번 주 목회수상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회적 거리두기 (social distance) 캠패인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일단 앞으로 두 주 동안 서로의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얼굴을 마주보고 만나는 모임은 최대한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대신에 전화, 편지, 이메일, 문자 보내기 등의 방법을 통해 평소보다 자주 만나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좋은 말씀 많이 보내 주시고, 특별히 이번 기간 동안 성경 읽고 은혜 받은 내용들을 많이 나누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어찌보면 지금이 환난의 시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환난 가운데에서도 우리 그리스도인은 소망을 바라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를 바라보면서 그동안 우리들이 당연하게 여겼던 소중한 가치들에 대해서 더 감사한 마음 갖기를 원합니다. 우리에게 주님의 몸 된 교회 안에서 함께 예배하며 신앙생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해 하시고, 함께 신앙 생활하는 성도들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밤 9시가 되면 모든 성도들이 각자의 처소에서 이번 사태의 해결을 위해서 그래서 모든 것이 정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을 통해 문자 메시지를 통해 그리고 편지를 통해 여러분과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주 안에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평안을 기도 드리며.......

박진원 목사 드림